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으로 최상의 품질보장
DAYOU GLOBAL

1억불 수출탑(주간무역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13-02-19 20:34 조회3,456회

본문

박용길 대표 
  

대유신소재(대표 박용길)는 스티어링 휠과 알루미늄 휠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이다. 2001년 9월1일 설립된 이후 과감한 변화와 혁신, 미래에 대한 도전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확보, 고객만족경영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치밀한 현장관리, 불량율 ZERO에 도전하는 품질 및 환경경영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철저한 공정관리와 제품생산시스템은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됐다. 
  
회사의 글로벌시장을 향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2001년 30억 원에 불과하던 매출액이 현재 1527억으로 증가했다. 수출액 또한 1억992만 달러를 기록, 1억불 수출의 탑 영광을 안았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 향상으로 품질과 생산 공정의 개선을 가져왔다.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외법인을 설립, 수출교두보를 확보하기도 했다. 품질 개선을 위해 ISO TS16949 품질경영시스템 및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았다. 전사적인 품질혁신운동을 개최하고 개인 불량률 최소화 및 자체 품질지수 목표 관리 등 다양한 방법의 사내 혁신운동도 펼치고 있다. 

대유신소재의 성공비결에 대해 박용길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개발 및 품질개선 노력이라며 현재 국내외경제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그렇다고 투자를 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지 않는 것은 자살행위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경영혁신을 통한 생산성제고 노력과 인재경영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